함초의 효능 부작용 볼게요. 함초의 말뜻이 짠맛이 남,을 의미한다고 해요.

함초는 체중감량에 좋아서 많이들 알고 계시던데요. 갯벌의 산삼, 함초는 염전 주위에서 볼 수 있고 소금을 흡수해서 짠 맛이 납니다.

 

식용으로 국, 함초전 등으로도 드시구요. ‘통통마디’ 라는 다른 이름도 있어요.
 

 

 
[ 함초의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
 

 

갑상선 기능

 

함초에는 요오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요. 이 요오드 성분이 갑상선 기능 향상에 작용하여  함초의 효능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 완화 작용
 
함초의 효능 에는 우리 몸에 있는 독소를 배출하고 유해 미생물을 없애줍니다. 또한 관절염 등과 같은 염증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혈관질환예방

 

함초 성분에는 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혈압 조절에 관여하여 혈관내 불필요한 지방을 없애주는 작용을 합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하며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그래서 함초의 효능 에는 고지혈증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함초의 효능 뼈 건강
 
함초 효능으로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칼륨, 칼슘 성분이 많이 들어있구요. 그래서 뼈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성장기 어린이,뼈가 약하신 어르신께 효과적입니다.  
함초의 효능 뇌 기능 함초 성분에 타우린 성분이 뇌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작용을 해요. 집중력을 기르고, 기억력에 효과가적입니다. 수험생 뿐만 아니라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함초의 효능 당뇨 예방

 

함초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 섬유는 혈당이 올라가는 것에 대해 조절작용을 합니다. 췌장 기능에도 도움을 주어 당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함초를 먹는 화장품이라 부를 정도로 피부미용에 좋고  장내 숙변을 제거하여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장 운동을 활발히하여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 함초의 부작용 ]

 

함초의 부작용은 없다고 보면 되지만 너무 많이 드시면 뭐든 안좋습니다.복부팽만감 등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 드셔주세요.숙변 효과에 관련하여 복통이 간혹 생기는 분이 계시다고 해요. 이는 숙변 속의 독소가 많아서 생기는 현상이라 합니다. 함초의 효능 함초 부작용 마침.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