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프시드 효능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햄프시드 부작용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햄프시드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입니다.
햄프시드는 대마씨 라는 명칭도 있어요. 대마씨라는 이름이 좀… 처음에 저는 깜짝 놀랐었다니까요. 제가 알고 여러분이 아는 그게 맞는 것인지.. 그게 그렇게 몸에 좋은 것인지 의외였는데요. 대마씨에 들어있는 환각성분을 제거했기때문에 저처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몸에 좋은 씨앗입니다.
햄프시드 성분에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고 각종 뛰어난 효능이 많아서 하루 한숟가락 정도 먹고있습니다.
 

 

 

 

 

 

 

[ 햄프시드 효능 부작용 ]  

 

 

두뇌 건강에 좋습니다.

 

 
햄프시드에 들어 있는 오메가 3,6,9 성분 및 아르기닌 성분과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우리의 뇌 활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두뇌 건강에 좋구요.  
 
 

 

건강에 좋습니다. 햄프시드 속에는 아마씨 오일, 들깨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이 성분은 간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작용 효과를 보여줍니다.

 

   
   
장 건강에 좋습니다.
 
햄프시드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장 운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주고 그리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숙변을 제거해 주는데 좋습니다.
   

 

항암 작용에 좋습니다.

 

햄프시드에 들어있는 칸나비디올 성분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며,  대마초 효능 으로  암세포의 성장, 증식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햄프씨드에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오메가3 성분도 들어있으므로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혈관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햄프시드 효능 중에 저는 혈관질환을 예방해준다는 효과를 많이 들어보았습니다. 햄프시드가 혈관청소의 왕 이라고 합니다.
 
햄프시드성분 중에 불포화지방산이 100g당 42g 들어있고 오메가 3, 6, 9도 들어있어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고지혈증, 동맥경화, 뇌질환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특히 좋습니다.
 
 
 

 

 

 

 
성장 촉진에 좋습니다.
 
햄프시드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어요. 아르기니니 성분이 성장호르몬을 자극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효과적입니다.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햄프씨드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연어보다 열배나 들어있고, 고등어보다는 5배가 들어있어요. 그래서 피부 노화를 막고 윤기있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줍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햄프시드는 면역력 향상에 좋은 아르기닌 성분이 자그마치 장어의 네배나 들어있습니다. 이와 함께 필수 지방산 또한 풍부합니다.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햄프시드는 탄수화물 함량은 낮은데 단백질 함량은 높아 체중감량을 하는데 무척 좋습니다.

 

아르기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고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은 막아준답니다. 

 

 

 

 

 

 
 

 

 

 

 

 
햄프시드 효능 엄청 많네요. 하지만 햄프씨드를 상온에서 보관하시면 아플라톡신이라는 간암 유발 곰팡이 독소가 생길 수 있으니 냉장 보관 또는 냉동 보관해주세요.
 
 

 

 

[ 햄프시드 부작용 ]

 

햄프시드 부작용으로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견과류에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주의하셔야 겠구요. 햄프시드 하루 권장 섭취량은 약 8g 이에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